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선순환 하는 세종형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
상태바
선순환 하는 세종형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25 11: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배 경제부시장 주재 창업·투자 정책사업 간담회 개최
충청권창업·투자 전문가 초청…창업 생태계 투자유치 전략 논의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창업투자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창업투자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가 창업 생태계 조성과 투자유치 촉진에 대한 전략 논의를 위해 이준배 경제부시장 주재로 충청권 액셀러레이터 대표 등과 ‘세종시 창업·투자 정책 사업 간담회’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한국 액셀러레이터 협회 등 충청권 창업·투자 전문가 12명을 초청, 세종형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세종시에 기술창업기업이 과거 대비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하드웨어적 지원보다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적인 지원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또한 세종시에서 추진하는 펀드 조성 규모를 늘려 투자 중심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다수 있었다.

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눈 의견을 토대로 기관·단체 간 네트워킹 활성화, 특화단지 조성 등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회수-재투자 구조의 선순환 투자생태계 조성과 유망기업투자유치와 더불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이준배 부시장은 “최민호 시장께서 경제부시장이라는 세종시 지역 경제 컨트롤타워 직책을 맡겨주신 만큼 세종시가 성공적인 미래전략수도로서 발돋움하고 세종형 창업·투자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갈공명 2022-08-26 10:07:45
투자유치도 중요하지만 기술창업 활성화 시키려면 그 기술을 사용해볼 사람들이 필요해. 근데 인구 40만도 안되고, 대부분 어린이, 학생들뿐인데 테스트베드가 되겠어? 서울과 수도권의 시민/기업들이 사용해볼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줘.

복합화 전략이라고 아니?
사람과 자원, 시간을 한곳에 모아 효율을 극대화시킨다.-서초동 삼성타운에 가봐. 복합화 전략을 대표적으로 보여주지. 그리고 미국 연구결과- 인구가 많은 대도시가 훨씬 혁신적이고, 1인당 특허건수가 많다.
미국의 실리콘밸리에는 IT 산업의 실력자들이 몰려 있고, 이탈리아에는 패션 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있고, 런던과 뉴욕에는 금융회사와 천재적 금융 인력이 모여 산업을 발전시켰다.
이해했지?
제발 본질을 파악하고 일 좀 해주면 좋겠어.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