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대왕 정신 계승 '세종시·여주시' 문화교류 맞손
상태바
세종대왕 정신 계승 '세종시·여주시' 문화교류 맞손
  • 최성원 기자
  • 승인 2022.04.18 14: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 뮤지컬 ‘세종, 1446’ 세종 개최 등 문화분야 교류에 중점
18일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세종시와 여주시.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최성원 기자] 세종시가 세종대왕이라는 역사적 공통점을 바탕으로 여주시와 공동발전을 위해 첫걸음을 내딛었다.

세종시는 18일 시청 책문화센터에서 이춘희 세종시장, 이항진 여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문화유산 영릉(세종대왕릉)이 위치한 여주시와 상생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도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여주 뮤지컬 ‘세종, 1446’ 세종 개최 ▲상호 문화예술 협력·교류 ▲세종-여주 한글진흥 정책 협력 등 문화분야에서의 교류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세종과 여주는 문화예술 및 한글진흥 정책분야를 시작으로 교육·관광·경제 등 점진적으로 교류 분야를 확대해 향후 공동발전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양 도시의 역사적 공통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어 뜻깊다”라며 “이번 협약이 세종정신 구현을 통해 양 시가 공동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항진 여주시장도 “이번 협약식을 첫 발걸음으로 여주시와 세종시가 더욱 폭넓게 연결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여주시민과 세종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철우 2022-04-18 16:12:48
세종대왕의 위대한 유산 한글의 가치는 곧 세종시의 문학가, 예술가를 많이 배출하는데서 시작!!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