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태호 시교육감 예비후보, ‘학원비 지원·유치원 무상 교육’ 약속
상태바
최태호 시교육감 예비후보, ‘학원비 지원·유치원 무상 교육’ 약속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3.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정서 결손 회복을 위한 예체능 학원비 우선 지원 
누리과정 지원금 인상으로 유치원 전면 무상 교육 시행
21일 교체된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의 소담동 선거사무소 대형현수막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21일 자신의 공약을 담은 대형현수막을 소담동 선거사무소에 교체 게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캠프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게시한 ‘2018년 교육감선거 31%로 2위, 이번엔 1위 목표로’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통해 새로운 세종시교육감으로 적합함을 알려 현수막을 교체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교체한 현수막을 통해 “이런 교육감 어떻습니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전학년 학원비 지원(예체능) ▲유치원 무상교육이라는 대표 공약도 제시됐다. 

최태호 예비후보는 “현재 코로나로 인한 학생들의 정서 결손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우선적으로 예체능 학원비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회복을 꾀하고,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거리 인사를 진행하고 있는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후보 (제공=선거캠프)

또한 “유치원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접하는 첫번째 국가교육 시스템으로 당연히 국가가 책임져야 할 보편적 교육이다”라고 말하며 “누리과정 지원금을 인상해 유치원 교육을 전면 무상으로 시행하고 이를 통해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 확대도 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태호 예비후보는 지난 2월 예비후보 등록 이후 단 하루도 쉬지 않고 거리 인사를 진행하고 있다. 

캠프 관계자는 “중등 14년, 대학 25년, 총 39년동안 교육자로서 한길만 걸어온 사람이다. 후보자의 성실함은 그 누구에도 뒤지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투표 전날까지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인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