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대학유치특위, 위원회 활성화 논의
상태바
세종시의회 대학유치특위, 위원회 활성화 논의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2.01.28 10: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제8차 회의서 대학유치위원회 등 운영 계획 및 대학유치 대선 공약 건의안 논의
27일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

[세종포스트 김영진 기자]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상병헌, 이하 대학유치 특위)는 27일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제8차 회의를 개최했다.

대학유치 특위는 이날 회의에서 세종특별자치시 대학유치위원회와 대학유치 시민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계획, 세종시 대학유치를 위한 대선 공약 건의안을 보고 받았다.

지난해 7월 15일에 제정되고 12월 20일에 개정 시행된 ‘세종특별자치시 대학유치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대학유치위원회와 대학유치 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대학유치위원회는 지난 1월 대학 유치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시민위원 등을 포함해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2월 초에 첫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학유치 시민추진위원회는 시민들의 자유롭고 다양한 대학유치 활동을 위해 10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필요시 분과위원회와 자문위원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2월 홈페이지 공고 등을 통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위원을 공개모집 할 예정이다.

대학유치 특위 위원들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는 위원 구성 단계부터 시민들의 참여율을 높여야 한다며 제도적 보완 등을 주문했다.

이어 시 집행부는 대학유치를 위한 대선 공약의 주요 내용으로 ▲메가시티 전략에 맞는 충청권 국립대학 통합본부 설치 ▲국가성장을 주도하는 바이오테크(Bio-Tech) 혁신 타운 설치를 건의하겠다고 보고했다.

특위 위원들은 세종시 대학유치와 관련된 대선 공약안의 실현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더욱 구체적인 내용으로 충실하게 보완할 것을 주문했다.

대학유치 특위 상병헌 위원장은 “대학유치 관련 위원회 구성을 통해 대학유치 활동의 가시적인 성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집행부에서도 위원회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는 상병헌, 차성호, 노종용, 박성수, 서금택, 안찬영, 이윤희 의원 등 모두 7명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직원 2022-02-04 19:44:46
학령인구 줄어든다.캠퍼스 부자 용도 변경해라. 좀 생산적인 사고가 안되겠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