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학교밖 배움터 마을학교 공모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교밖 배움터 마을학교 공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2.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대상 교육활동 60% 이상 조건, 최대 700만 원 차등지원
세종마을학교 운영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5일까지 2019 세종마을학교 운영자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세종마을학교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실시됐다. 주민들이 지역 인적, 문화적 인프라를 활용해 아이들의 돌봄·배움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밖 배움터 사업을 말한다. 지난 3년간 4500여 명의 유·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공모 응시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성인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다.

마을교육공동체 형성과 복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으나, 반드시 마을 안 아동·청소년(학교밖 청소년 포함)을 포함한 교육활동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 규모는 총 1억 2500만 원이다. 프로그램 내용, 규모, 신규·연속성 등에 따라 심사를 거쳐 최소 300만 원에서 최대 700만 원 이내로 차등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방문 접수의 경우 토·일요일 제외) 시교육청 4층 교육협력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oop2017@korea.kr) 또는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54, 교육협력과)으로도 가능하다.

심사는 오는 20일부터 시행된다. 최종 대상자 발표는 오는 3월 5일 시교육청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이뤄진다.

최교진 교육감은 “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교육을 매개로 마을에 공동체성이 형성되고, 이웃들이 서로가 교사이자 관찰자 역할을 수행하는 교육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며 “올해는 모범마을학교 선정과 행복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해 작은 도서관 등을 활용한 마을학교 만들기 시범 사업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