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국당, 행정수도 개헌 무산 위기 세종시 비판
상태바
한국당, 행정수도 개헌 무산 위기 세종시 비판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01.24 15:24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끈 떨어진 행정수도 개헌 그만 외치고 정주여건 강화해야”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이 ‘행정수도 개헌’이 무산될 위기에 처한 것과 관련해 세종시에 대한 비판 수위를 높였다.

한국당 세종시당은 24일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이 ‘행정수도 개헌’ 약속을 저버리고 ‘법률위임’을 대안으로 제시한 데 대해 “안면몰수(顔面沒收)란 바로 이럴 때를 두고 말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더욱이 한국당에서 어떠한 입장도 밝힌바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반대하기 때문에 불가피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니 한심하기 그지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세종시를 향해 “공허한 메아리를 외치기에 앞서 행정수도 개헌 홍보활동이 필요하다면 안에서 하지 말고 밖으로 나가 충청권과 전 국민을 상대로 하라”고 했다. “대다수 시민들이 행정수도 홍보활동의 진정성에 대해 의구심과 함께 사전선거운동은 아닌지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도 했다.

시당은 또 “(끈 떨어진 행정수도 개헌을 외치는 대신) 종합운동장 건립, 중앙공원 개발, 백화점 유치, 국립행정대학원과 KAIST 융합의과학대학원,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굵직굵직한 현안 사업에 매진하라”고 했다.

한국당은 “아직 '행정수도 개헌'에 대한 당론을 정한 바 없다”면서도 “충청권 국회의원들과 시.도당위원장들은 '행정수도 개헌'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꾸준히 밝혀왔고 세종시당 또한 '행정수도 개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논평 전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주인근 2018-01-25 18:53:13
주사파 새끼들은 김일성어버이 수령님께 무조건 충성만 알고 프락치들 이용해서 좇나게 정치보복하는데, 그저 내래 일방적인 적폐청산이 아!

논평대환영 2018-01-25 18:47:27
문재앙정권이 평양동계올림픽을 치른다고 하더니 북한에서 미친개 몇마리 데려 왔나보구나! 며칠 전에는 북한에서 발정난 암쾡이 하나를 보내니까 주사파 수캐들이 암내를 맞고 지랄염병하더니, 이 ㅆ ㅅ ㄷ 니북하고 짝짝쿵 하느라고 행정수도 안중에도 읍따!

자한당노답 2018-01-24 20:47:41
지랄도 풍년이네 대가리에 든것도 없는것들이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니네는 뭐했냐? 까대지말고 걍 해산해라 암 유발자들아 ㅉㅉ 얼마나 철판이면 부끄러운지도 몰라요 니네들은 지금 그냥 아닥하고 국민들앞에 석고대죄 해야돼 이것덜아 역사앞에 부끄러운줄을 알아야지 빙신들

세종시민 2018-01-24 17:17:47
자한당 쓰레기들이 이 땅에서 사라져야
위선도 사라지고
안보도 튼튼해지고
보수의 가치도 살아나고

행수시민 2018-01-24 16:58:22
더불어민주당은 집권당이 아닌가?
놈현븐터 문딩이까지 선거 때만 되면 뭐라도 해줄듯하고 이후에는 나몰라라한다. 세종시민을 이렇게 골탕먹이니 이런 개같은 적폐부터 청산해라. 문재인이 이해찬이 추미애 느그들 한 말 다 녹음해놓았다. 세종시민을 일회용 걸레 취급하는 더불어민주당 놈들 심판하자. 자한당 핑게 말고 책임지고 청와대 국회이전 지방선거 전에 끝내라!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