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3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제3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수상작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6.12.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희탁·금기혁씨 대상 수상… 내달 세종축제서 수상작 전시회 개최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 LH가 공동 개최한 ‘제3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에서 오희탁 씨의 ‘꿈속의 전원마을’과 금기혁 씨의 ‘공원 산책’ 작품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세종, 알고 싶은 행복도시 세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시민 315명이 참여해 총 692개 작품이 접수됐다.  

시에 따르면, 대상 수상작인 ‘꿈속의 전원마을’는 마치 꿈속에서나 볼 수 듯 한 전원마을의 환상적인 모습을 담았으며 ‘공원 산책’은 자주 가고 싶은 공원을 신비롭게 표현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어 최우수상으로는 ▲벚꽃 가족(김새미) ▲금빛 물살을 가르다(이상열) ▲도심 속 모래사장(김재은) ▲겨울왕국(박한진) 등 4점이 선정됐으며 우수작 6점, 장려 8점 등 총 20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표창을 포함해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사진공모전 입상 작품 전시회는 세종축제 기간에 열릴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가 국민들에게 가깝게 느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심사에는 사진학과 교수 등 7명의 외부전문가가 참여했으며 대중성과 주제성, 독창성, 작품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