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우수대학 공동캠퍼스 조성 '돌입'
상태바
세종시 우수대학 공동캠퍼스 조성 '돌입'
  • 안성원
  • 승인 2015.05.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5월말 연구용역 착수…융복합 캠퍼스로 특성화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지역에 여러 대학이 물리적기능적으로 융합된 형태의 공동캠퍼스가 건립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건립 기본계획과 세부 관리운영방안 마련을 위한 용역을 이달 말에 착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용역에서는 입주 시설규모 산정 등 기본계획과 운영비용 및 사업성 분석을 통한 사업구조 마련 등 관리 운영 방안 등이 연구되며, 결과물은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행복도시 4-2생활권(세종시 집현리)에 들어설 공동캠퍼스는 복수대학이 공동 교육연구산학협력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형태로 건립되며, 각종 대학시설을 공동 활용해 시설운영의 효율성도 증대한다.  

현재 국내외에는 카타르, 두바이,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 경북 산학융합캠퍼스 등이 운영 중이다. 

행복도시 공동캠퍼스는 기존 사례의 시사점을 고려해 융복합 캠퍼스로 특성화해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공동캠퍼스가 건립되면 독립캠퍼스 건립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국내외 우수대학을 유치하고, 개별입주를 희망하는 대학의 캠퍼스 설립도 촉진해 도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할 예정이다. 

행복청 관계자는 “앞으로 행복도시에 우수대학을 유치하고 올해 최초의 산업용지 공급이 이뤄지는 산학연 클러스터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