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 2020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세종교육청, 2020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 개최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7.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학교밖청소년 대상, 입학사정관 일대일 대면 컨설팅
중3·고1~2 대상, 대학생 멘토 선배와 함께하는 온라인 멘토링
24 ~ 25일, 캠공온라인 사이트에서 선착순 모집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누리는 2020년 대입 박람회가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보람고에서 ‘코로나19 대응 2020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입 박람회는 코로나19로 변동된 대입 일정에 불안해하는 관내 학생들에게 정확한 대입 정보와 효과적인 지원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 대학, 지방 국공립 대학 등 모두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운영한다.

교육청 소속의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대학별 진학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 선배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누리 대학생 전공 멘토링’을 운영함으로써 대학생 멘토의 생생한 진로·진학 정보제공, 학과탐색 및 학습코칭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예년에 이어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교육청은 7월 24일 18시부터 7월 25일 18까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www.sjecampus.com)에서 참가 희망 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한 명의 학생, 한 분 학부모의 입장에서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대일 대면 컨설팅과 온라인 멘토링으로 이원화해 준비했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 진학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https://sjcc.sje.go.kr)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