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이태환 세종시의원, 지방정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태환 세종시의원, 지방정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7.12.29 14: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자녀 토·공휴일 중식비 지원안, (재)민주연구원 선정… 상금 전액 어려운 이웃에 기부 눈길
이태환 세종시의원이 지난 28일 서울 (재)민주연구원에서 열린 지방정부 정책 모범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제공=시의회)

저소득층 자녀 토‧공휴일 중식비 지원 개선방안이 지방정부 정책 모범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산하 정책연구원(원장 김민석)인 (재)민주연구원은 지난 28일 서울 본원에서 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은 이 같은 정책을 제안한 세종시의회 이태환(32) 의원에게 돌아갔다. 성장기 저소득층 아동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는 좋은 취지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도의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한 아동급식지원카드 사용방법 개선안도 이목을 끌었다.

이태환 의원은 “평소 관심 가졌던 분야 정책제안으로 큰 상을 받게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학생, 사회적 약자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공모전 수상 상금 전액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한편, 이번에 제안된 정책사례와 아이디어는 민주당 정책 예비 리스트에 올라 내년 6.13 지방선거 핵심정책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용표7 2017-12-29 21:24:19
이태환 위원장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책, 세종시민들을 위한 알곡의 의정활동 기대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