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토부 출신 세종시장, 국토부 ‘스카우트’ 인사
상태바
국토부 출신 세종시장, 국토부 ‘스카우트’ 인사
  • 이충건
  • 승인 2014.12.3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종철 건설도시국장… 세종시, 국·과장급 인사 단행

국토부 차관 출신인 이춘희 세종시장이 건설도시국장에 지종철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장, 교통과장에 김현기 행복도시건설청 교통계획과장, 건축과장에 국토부에서 부동산기획업무를 총괄하다 교육·파견 중이던 김태곤 과장을 임명하는 등 국·과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이재관 세종시 행정부시장은 31일 “조직개편에 따라 일하는 조직으로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간부급 공무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며 “사무관급이하 공무원에 대한 인사도 조직안정과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1월 중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이 부시장이 이날 발표한 인사규모는 3급 승진 1명, 4급 승진 6명, 전보 23명,  전·출입 7명, 장기교육 4명, 공로연수 2명 등 총 43명이다

국장급에서는 장만희 안전행정복지국장이 의회사무처장으로 전보됐으며, 신설되는 균형발전국장에 조수창 건설도시국장, 경제산업국장에 안승대 정책기획관, 안전행정복지국장에 홍민표 감사관이 승진 발탁됐다. 건설도시국장에는 인사교류에 의해 지종철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장이, 정책기획관에는 손권배 충남도 농업정책과장이 보직됐다.

지종철 국장은 행정고시 37회로 국토교통부에서 주택기금과장, 수도권정책과장, 물류산업팀장 등으로 재직하면서 교통, 주택, 물류산업 분야에 해박한 지식을 소유하고 있고, 손권배 기획관은 충남도에서 농업정책과장, 사회복지과장, 금산인삼엑스포조직위 행정지원부장 등을 역임하는 등 기획력이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세종시는 설명했다.

조직개편에 따라 독립기구로 신설되는 초대 감사위원회 위원장에는 장진복 의회사무처장이 낙점됐다. 장 사무처장 내정자는 의회 동의절차가 마무리 되면 정무직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서기관 승진은 행정직 4명, 기술직 2명 등 총 6명이다. 신설되는 여성가족과장에 조혜영 서무담당이 여성공무원으로 발탁됐으며, 류제일 재정관리담당은 인사교류로 국토교통부에 파견된다. 로컬푸드과장에 권영석 감사담당이 발탁됐고, 최고참 사무관인 선정호 정보화기획담당은 정보화담당관으로 승진했다.

기술직은 토목직과 건축직에서 각각 1명씩 2명의 승진자가 배출됐다. 배준석 비서관이 지역개발과장으로, 배영선 산업단지 담당은 국토교통부 인사교류 자원으로 발탁됐다.

충남도와 인사교류를 위해 이순근 인사조직담당관이 전출됐고, 감사위원회 사무국장에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과장이, 총무과장에 이창주 과장이, 행정도시지원과장에 남궁호 균형발전담당관이, 신설되는 청춘조치원과장에 권순태 행복나눔과장이, 문화체육관광과장에 신동학 공보관이 각각 전보됐다.

또 자치행정과장에 장기교육 수료 후 복귀하는 김성수 과장이, 안전총괄과장에 권운식 조치원읍장이, 조치원읍장에 홍순기 자치행정과장이, 복지정책과장에 고시출신인 박종옥 서기관이 행자부에서 전입됐다. 생활안전과장에 김덕중 과장이, 노인보건장애인과장에 김종헌 시설관리사업소장이, 시설관리사업소장에 변영호 의회전문위원이 임명됐다. 이홍준 규제개혁추진단장은 의회 전문위원으로 전보 발령됐다.

일자리정책과장에 곽점홍 농업유통과장이, 치수방재과장에 신기동 안전총괄과장이 자리를 옮겼으며, 도시과장에 강성규 건축도시과장이, 도로과장에 이두회 도로교통과장이, 의회전문위원에 이성희 지역개발과장이 전보됐다.

신인섭 경제산업국장과 곽근수 지역경제과장, 강희동 사회복지과장, 김종삼 치수방재과장은 1년간 장기교육을 떠난다

이 부시장은 “개인 희망보직을 희망인사시스템을 통해 신청 받고, 일에 중심을 두고 실·국장 의견을 반영했다”며 “조직개편에 따라 역동적인 세종시정 추진을 위한 공직자의 적극적인 변화관리에도 고심했다”고 설명했다.

□지방부이사관

▲의회사무처장 장만희 ▲안전행정복지국장 직무대리 홍민표 ▲균형발전국장 조수창 ▲건설도시국장 지종철 ▲경제산업국장 안승대

□지방서기관

▲정책기획관 손권배 ▲총무과장 이창주 ▲감사위원회 사무국장 김려수 ▲문화체육관광과장 신동학 ▲예산담당관 양완식 ▲규제개혁법무담당관 곽경림 ▲정보화담당관 선정호 ▲민원담당관 송인국 ▲행정도시지원과장 남궁 호 ▲로컬푸드과장 권영석 ▲청춘조치원과장 권순태 ▲치수방재과장 신기동 ▲안전총괄과장 권운식 ▲조치원읍장 홍순기 ▲자치행정과장 김성수 ▲복지정책과장 박종옥 ▲생활안전과장 김덕중 ▲여성가족과장 조혜영 ▲노인보건장애인과장 김종헌 ▲시설관리사업소장 변영호 ▲의회 전문위원 이홍준 ▲일자리정책과장 곽점홍 ▲교통과장 김현기

□지방기술서기관
▲도시과장 강성규 ▲건축과장 김태곤 ▲의회 전문의원 이성희 ▲지역개발과장 배준석 ▲도로과장 이두희

<이상 2015년 1월 5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