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체험형 SW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사회 대응 역량 키워요!
상태바
체험형 SW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사회 대응 역량 키워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12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9일까지 초등 6학년 157개 학급 대상으로 SW교육 프로그램 운영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 코딩 스포츠, 아바타 달리기 등 3개 프로그램 개설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세종 SW교육체험센터에서 코딩 스포츠 프로그램 수업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57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희망 학급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9일까지 세종 SW교육체험센터에서 교육과정 연계 소프트웨어(SW)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0년에 설립된 세종 SW교육체험센터는 학생들이 최신 에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SW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세종교육원 내 정보관 3층에 조성되어있다.

교육과정 연계 SW교육 프로그램은 실과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에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시 관내 학생들에게 SW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SW교육 분야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컴퓨터 연계 사고력과 디지털 문제해결력을 위해 기획됐으며, 학생들의 수요와 수준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 ▲코딩 스포츠 ▲아바타 달리기 등 총 3개의 블록 코딩 및 로봇 활용 프로그램이 개설되었다.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 프로그램은 모디플러스 마스터키트 교구를 활용한 블록코딩 체험 활동이며, 소프트웨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에게 적합하도록 구성되었다.

코딩 스포츠 프로그램은 스파이크 프라임 교구를 활용하여 기초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아는 수준의 학생에게 적합하며, 로봇 코딩의 기초와 조작을 학습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아바타 달리기 프로그램은 카미봇 파이 인공지능 교구를 활용하며, 로봇 활용 교육 경험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구성된 맞춤형 인공지능 학습 프로그램이다.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4차 산업 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에 대비하여 정보 교육의 기초를 다지고 학생들의 미래사회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많은 학생이 즐겁게 SW교육을 체험하고, 자신만의 밝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발견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