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첨단 디지털 교육의 모든 것 세종에서 펼쳐진다!
상태바
첨단 디지털 교육의 모든 것 세종에서 펼쳐진다!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 3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서
76개 체험관, 디지털교육발표회, 기기활용 공동연수 등 다양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원형(prototype) 시연회도 열려

 

2024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 홍보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교육부와 세종시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4 세종 디지털 교육 박람회’가  3일 세종정부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76개 교육 정보 기술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체험 활동, 첨단기술(High-tech) 기반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디지털교육 발표회, 1인 1디지털 학습기기 도입에 따른 교사들의 디지털기기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디지털 학습기기 활용 공동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정보 기술 체험 공간은 학교 교육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과교육, 코딩교육, 진로교육, 생활교육, 학교업무지원 등의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관심있는 교육 정보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디지털교육 발표회와 디지털 학습기기 활용 공동연수는 별도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교원 약 3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디지털교육 발표회에서는 2025년 도입 예정인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의 구성 및 형태를 미리 볼 수 있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원형(prototype) 시연회,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교육 정보 기술이 활용된 교육활동 사례 나눔이 진행된다.

프로토타입(prototype): 원래의 형태 또는 전형적인 예, 기초 또는 표준

교사들은 구글코리아·애플코리아와 함께하는 디지털 학습기기 활용 공동연수에서 디지털 학습기기를 활용, 직접 학습 내용을 설계하고 그 결과를 동료들과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이번 박람회가 학교 현장의 디지털 전환의 방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 및 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