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해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캠페인 전개
상태바
해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 캠페인 전개
  • 세종시
  • 승인 2023.10.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이웃사랑 나눔 참여·복지사각지대 발굴 거리 홍보 활동

세종특별자치시 해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인덕·손영숙)가 12일 해밀마을 단지 상가 일대에서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해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을 주민에게 홍보하고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과 위기에 처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용객이 많은 마트 앞과 상가 광장에서 길거리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이웃 발굴에 동참해 주기를 권장했다.

또한 가정과 가게에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착한가정과 착한가게 홍보도 같이 이뤄졌다.

착한가정은 매월 2만 원 이상을 기부하는 가정을,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을 기부하는 가게를 말하며 참여 시 현판 전달과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손영숙 민간위원장은 “이번 홍보활동이 지역 주민들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는 데 관심을 갖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 문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인덕 동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도움이 절실하다”며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있다면 해밀동 주민센터로 알려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