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세종미래학교 2차 포럼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미래학교 2차 포럼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및 교육전문직 50명 참석...세종미래학교 중학교 사례, 제안 토론 등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20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관내 교원과 교육청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세종미래학교 2차 포럼’을 개최했다.

세종미래학교 포럼은 국내외 중학교 미래학교 동향, 학교급별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세종미래학교 관련 학습 체제를 확보하고, 세종미래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연 4회 운영 예정이다.

 지난 4월 1차 포럼에 이어 이번 2차 포럼은 중학교 학교급의 특성을 이해하고 중학교의 미래학교 운영 방향을 집중적으로 탐구하기 위해 중학교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포럼은 내외 중학교 미래학교 동향에 대해 한국외국어대학교 권순정 객원교수가 특강을 시작으로 세종시 관내 중학교 사례 발표를 통해 중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 과정과 생활교육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관내 중학교 관리자와 교사의 제안 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에 공감하고 중학교에 맞는 미래학교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이들의 성장 발달 시기에 따라 학교급별 세종미래학교의 모습이 달라져야 하고, 이에 맞는 충분한 지원이 이루어질 때 우리 아이들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이 만들어질 수 있다.”며 “교육청도 오늘과 같은 지속적인 학습 모임을 가지고 학교를 촘촘히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미래학교 포럼은 향후 2차례 더 실시될 예정이며, 하반기 포럼의 참여 대상을 학생·학부모, 시민까지 확대하고 주제별 접근을 통해 다양한 미래학교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