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종촌 종합사회복지관, 한화에너지와 취약계층 초청 '에코 소풍'
상태바
종촌 종합사회복지관, 한화에너지와 취약계층 초청 '에코 소풍'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에너지 충전!!! 에코(eco) 가족 소풍’...서천 국립생태원 등서
41가구 초청, 친환경 문화체험을 통한 힐링의 시간 제공
종촌종합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은 한화에너지 후원으로 10일 서천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등에서 ‘환경에너지 충전!!! 에코(eco) 가족 소풍’을 진행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종촌종합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정기룡 관장)은 한화에너지(대표 김희철) 후원으로 10일 서천 국립생태원 에코리움과 선도리 갯벌체험장에서 ‘환경에너지 충전!!! 에코(eco) 가족 소풍’을 진행했다.

이번 소풍에는 저소득 취약계층 41가구가 참여해 가족의 화합과 친밀감을 높이고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문화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던 가족들에게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추진되었으며, 자연생태환경을 직접 몸소 관찰, 체험, 이해함으로서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생태자원 보전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나들이 사업에 참여한 보호자는 “요즘 고물가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과 시간 부족으로 가족나들이는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가족 소풍에 참여하게 되어 동식물을 직접 관람하고, 특히 가족들과 함께 갯벌에서 조개와 게, 소라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면서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희철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는 “세종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가정에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과 실천을 통해 한화에너지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와 후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