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초기 수리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초기 수리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6.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원들이 9일에 열린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9일 세종지혜의숲에서 관내 초등교사 45명을 대상으로 수업 내 학습 부진을 예방하고 방과후 학생의 맞춤형 개별화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초기 수리력 교원 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의 기초 학력 보장 실행 계획의 주요 방향인 ‘정다움(정밀한 진단, 다중 맞춤형 지원, 움트는 기초학력)’ 정책에 따라 학습 지원 대상 학생의 맞춤형 학습 안전망 강화를 위한 목적도 있다.

연수는 ▲개별화 지도의 방향 ▲초기 수리력 개별화 지도 사례 나눔 ▲교구 활용 실습 등 학교 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강의 위주의 전달 연수보다는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습 방식으로 운영됐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모든 학생의 기초 학력 책임 보장을 위해서는 교사의 기초 학력 지도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세종시교육청은 학생의 행복한 학교 생활과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 적용성이 높은 교원의 역량 강화를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수리력 파견교사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수세기와 자리값 지도의 실제’ 등 학습 지원 대상 학생의 지원 교육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