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12.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 인증 획득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이하 평진원)은 14일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2022년 가족친화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진원의 가족친화인증은 세종특별자치시 출자·출연기관 중 최초의 인증획득이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자녀의 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평진원은 올해 6월부터 한국경영인증원의 △현장 심사, △현장 인터뷰, △실행실적 데이터 검증 등 심사를 거쳤으며, 심사결과 △최고경영층의 관심, △자녀 출산,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동안 평진원은 정책 제안 제도·소통 게시판 운영, XYZ세대 토론회, 임직원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유연근무제 활성화 등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공을 인정받아 올해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세종특별자치시장상(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대전지방고용노동청 공동주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기업사례 공모전 고용노동부 장관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주관)을 수상하였다.

박영송 원장은 “앞으로도 일·가정 양립에 적합한 제도를 다양하게 발굴해,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