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성료', 개최 성과는
상태바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성료', 개최 성과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5.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온라인 진행... 실시간 6만여명, 총 18만명 방문 성과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에서 강연하고 있는 미래학자 제이슨 셍커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스마트시티, 세종이 답하다'를 주제로 4월 27일부터 3일간 개최된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그간의 세종 스마트시티 성과를 소개하고 세종형 모델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자 개최된 이번 포럼이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세종시는 50여명의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해 스마트시티 조성방안과 글로벌 진출 전략 등 30여개의 주제를 논의한 이번 포럼에서 약 6만 2천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유튜브와 포럼 누리집을 통해 개회식과 기조강연, 6개 세션 등 폐회식 등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했다. 

시에 따르면 포럼 다시보기 및 홍보영상과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의 누적 방문자가 약 18만 3천여명에 이르렀으며,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영상을 찾고 있다고. 

또한 시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은 근래 개최된 여타 온라인 포럼에 비하여 훨씬 많은 분들이 시청했고 이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세종형 스마트시티에 대해 관심이 매우 높았기 때문이라 설명을 덧붙였다. 

세계 최초로 도시 차원에서 스마트시티의 지향점을 제시한 '세종 스마트시티 선언'은 국제사회와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포럼 누리집을 '스마트시티 아카이브'로 전환해 포럼의 콘텐츠와 우리 시의 사업 추진 현황, 관련 기업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334회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번 포럼에서 제기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스마트시티 추진과정에 적용하고 발전시키는 한편, 세종형 스마트시티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며 " 향후 격년제로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을 개최할 예정으로, 2023년에 열리는 차기 포럼에서는 더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주제로 스마트시티의 현재와 미래를 논하고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