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소년의 꿈,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펼쳐라!
상태바
청소년의 꿈,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펼쳐라!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청소년의 미래, 행복을 디자인하다'
13일부터 본격 운영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제공=세종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가 13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남세종센터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참여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청소년 정책과 프로그램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세워졌다. 

센터는 ▲다목적강당 ▲다목적체육관 ▲방송콘텐츠제작실 ▲요리 및 제과제빵 실습실 ▲메이커스페이스실 등 전문 시설이 구축돼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올해는 ‘세종 청소년의 미래, 행복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봉사·동아리 활동, 학교연계사업, 교육문화 프로그램 등 10가지 영역으로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청소년 중심 활동 참여를 확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체험활동 활성화, 주도적 프로젝트 강화, 지역사회와 유기적 연계 강화 등을 운영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시대 흐름에 발맞춘 ▲크리에이터 청소년 활동 ▲청소년 환경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남세종센터 개관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센터를 중심으로 청소년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관식은 개최하지 않고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설 개방 시점은 추후 공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