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세종시의회 변화의 길 택한다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세종시의회 변화의 길 택한다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8.2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제1회 언론 정례 브리핑, 비대면으로 개최
코로나19 감염 방지 대책 발표... 제64회 임시회 운영 방향, 주요 안건도 소개
24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이 제64회 임시회 관련 제1회 언론 브리핑을 주재하고 있다. (제공=세종시의회)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시의회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변화를 약속하고 나섰다.  

이태환 의장은 24일 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64회 임시회 관련 제1회 정례 브리핑을 비대면으로 주재했다.

이 의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제64회 임시회 운영 방향과 주요 안건을 비롯해 최근 다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방지 대책을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회 운영 방안이 눈길을 끌었다. 

▲상임위 회의실에 투명 가림막 설치 ▲회의 입장 인원 최소화 ▲의사 및 심사 보고, 제안 설명 등을 전자회의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방안 ▲간담회와 토론회, 현장 방문 등 대면 접촉 일정 자제 ▲홈페이지와 전화 등으로 시민의견 수렴 등이 제시됐다.

이어 오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간 열리는 제64회 임시회 회기 초점도 전했다. 

행정수도 완성 특별위원회 구성 등 주요 안건을 비롯해, '세종특별자치시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세종특별자치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등 의원 발의 조례(총 17건) 제정 추진 흐름을 공개했다. 

끝으로 이 의장은 “성실하고 투명한 회기 운영을 통해 일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라며 “실현 가능한 계획을 행동으로 옮겨 성과로 말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