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남대 중앙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한남대 중앙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2년 연속 선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4.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0일까지 대전 38개 초ㆍ중ㆍ고 대상 총 60회 진행

 

한남대 중앙박물관(관장 이정신)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17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한남대 중앙박물관은 지난 10일 변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길 위의 인문학’ 첫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 프로그램은 11월 10일까지 대전지역의 38개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 18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힘든 실제 발굴조사 유물을 대상으로 실측, 탁본, 스튜디오 촬영, 현미경 관찰을 해보는 ‘유물을 기록하다(고고학자 체험)’와 2018학년도 중학교 역사부도에 수록될 예정인 ‘평양성탈환도’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대전의 역사가 10만 년 전부터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는 대전 용호동 구석기유적 토층, 유물에 대해 도슨트를 진행하는 ‘유물을 말하다(큐레이터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한남대 중앙박물관 서대원 학예사는 ‘자유학기제의 전면확대에 따라 상대적으로 부족한 인문학 체험처로 교육장소와 전문교육인력을 제공함으로써 수혜학생들에게 교실 밖의 살아있는 역사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는 지난 해 <2016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도 대전ㆍ세종ㆍ충청지역 대학박물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