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홍익대서 벌어진 성희롱 ‘심각’
상태바
세종 홍익대서 벌어진 성희롱 ‘심각’
  • 곽효원 인턴기자
  • 승인 2017.02.1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단체대화방 통해 여학생들에 성적 언어폭력 반복적으로 일삼아

대학가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체 대화방을 통한 반복적인 성희롱이 이뤄졌다는 폭로가 제기돼 충격을 주고 있다.


10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 따르면, 이 대학 광고홍보학부 학생들이 SNS 단체 대화방을 통해 같은 학부 여학생들을 성희롱·여성비하 해왔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성희롱 사실은 지난 7일 피해 여학생 한 명이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대학 내 단톡방 성희롱의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도와주세요’라는 글을 올리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본인을 20대 여자 대학생이라고 소개한 글쓴이는 광고홍보학부 내 소모임 남학생 6명이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및 여성비하 발언을 일삼아왔다고 폭로했다.

 

 

피해 학생이 공개한 단체 대화방에는 성관계 여부를 묻거나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여성은) 옆자리에서 아양 떨면서 술 따라야 한다.’ ‘남존여비 부활해야 한다.’ ‘보전깨(여성생식기에 전구를 넣어 깨뜨린다는 인터넷 용어)할 것이다’ 등 폭력적인 언행이 반복적으로 이뤄졌음을 알 수 있었다.


글쓴이는 “가해자들은 각종 성적인 희롱은 물론 얼굴평가, 몸매평가, 여성비하 등의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며 “왜 학교 사람들(여학생들)이 그들(남학생들)의 즐거움과 성욕해소를 위해 소비되는 대상이 돼야하는 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홍익대 세종캠퍼스 성평등상담센터 관계자는 “신고 접수돼서 학교 규정에 따라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