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익산 할랄단지 조성 즉각 철회하라”
상태바
“익산 할랄단지 조성 즉각 철회하라”
  • 한지혜
  • 승인 2016.06.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안보 위협하는 정부 각성 요구


할랄반대대책특별위원회(이하 대책위)가 28일 정부세종청사 국무조정실 앞에서 집회를 열고 할랄식품전용공단 조성 반대를 주장했다.

 

대책위는 “현 박근혜 정부는 국민 혈세를 낭비하며 할랄식품 인증세까지 지급하면서 한국의 이슬람화를 부축이고 있다. 세계 어떤 나라도 국가가 나서 할랄식품 단지 조성을 추진한 경우는 없다”고 반발했다.

 

전북 익산시의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할랄단지 조성 문제가 급부상한 것은 지난해 초. 이후 추진되던 할랄단지는 기업들의 수요가 없어 현재 잠정 보류된 상태다.

 

이슬람식 도축장 건립에도 강한 반대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정부가 할랄식품 교두보 역할을 자처하는 것은 무슬림들의 포교전략에 일조하는 것과 다름없다. 이는 최근 문제가 된 IS, 각종 테러 등 국가안보에 심각한 위해요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5일 “할랄식품 수출이 확대되고 투자 활성화 및 국내외 할랄 식품기업들의 수요 확대로 별도의 할랄식품 구역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일정 수준 공감대 형성 이후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대책위는 ‘익산할랄식품단지 설립 저지 천만 명 서명운동’을 선포, 지속적인 반대활동을 예고했다.



아고라.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들이 모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던 논쟁의 공간이다. 지금, 세종시 모습이 바로 그렇다.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중앙부처를 상대로 하소연할 이야기가 있는 민원인들이 매일 전국에서 모여들고 있다. <세종포스트>가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