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안행부 세종청사 이전 여론 압박
상태바
안행부 세종청사 이전 여론 압박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4.03.2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효 의원, 강병규 내정자 인사청문회서 따져

박성효 의원
박성효 의원

안전행정부의 정부세종청사 이전에 대한 여론의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강병규 안행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새누리당 박성효 의원(대전 대덕)은 "(중앙행정기관 정부세종청사 이전의) 주관부처가 안행부인데 왜 솔선수범하지 않느냐. 규제와 관습에 묶여 있는 게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타 부처는 갔는데 안행부만 안 간다는 것은 근거가 미약하다. 그러니 (안행부가) 원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세종시 비효율의 중심은 국회와 행정부가 떨어져 있기 때문"이라며 "장기적으로는 국회 자체가 세종시로 이전해야 하고, 같은 차원에서 안행부가 세종시로 이전하는 문제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강 후보자는 "앞으로 취임하게 되면 광범위하게 의견을 듣고 고민해 보겠다"고 답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일 민주당 김관영 의원(전북 군산)이 안행부의 세종시 이전을 골자로 한 ‘행복도시특별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 이 문제가 국회에서 공론화될지 관심이다.

김 의원의 대표발의 사실이 알려지자 세종시 시민단체가 즉각 환영 논평을 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세종청사 개청 직후 청사 부실시공, 대중교통 불편, 주차난과 식당문제 등 정주여건 미흡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실사구시에 근거하지 못한 안일한 대응으로 졸속행정과 탁상행정의 전형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안행부와 세종청사 정부부처의 이원화된 구조로 인해 부처 간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조정하지 못하고, 대국회 활동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하지 못해 오히려 행정의 비효율을 낳고 있다"고 비판했다. "잠정 확정된 해양수산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세종청사 이전 계획과 맞물려 동시에 (안행부 이전을) 추진하는 것이 효율성 측면에서 바람직하다"고도 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