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 개최
상태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24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도, 골프 등 6종목에 342명의 학생 선수 참가 기량 겨뤄
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 모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할 세종시 대표선수를 선발한다.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을 통과한 선수들은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남에서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선발전은 23일 검도를 시작으로 4월 1일 육상까지 총 6종목(검도(초등), 골프, 태권도, 바둑, 수영, 육상)에 342명(초등 252명, 중등 90명)의 학생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선발전을 실시하지 않는 축구, 롤러, 복싱, 테니스, 에어로빅, 씨름, 탁구, 승마, 볼링, 유도, 농구, 야구, 레슬링, 검도(중), 철인3종 등 15 종목은 세종시체육회와 각 종목별 단체의 공정한 심사 절차에 따라 선발된 선수들이 추천선수 자격으로 세종시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가장 먼저 열리는 경기는 ‘초등부 검도 단체전’으로 18명의 학생 선수가 실력을 겨뤄 6명의 학생이 최종 대표선수로 선발될 예정이다.

특히,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은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주로 주말과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치러지며, 경기는 학생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 상시 대기 등 안전 사항을 종목별 특성에 맞게 적용하여 운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단순히 스포츠 경기를 넘어서,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도전과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라며,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전에 참가한 학생 선수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