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출입기자단,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출입기자단,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2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어진동 복컴서 오전 세종시 갑, 오후 세종시 을 선거구별 녹화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 26일 갑구, 27일 을구 순으로 송출
사진과 기사, 26일부터 기자단 회원사 누리집과 포털사이트 노출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 출입기자단과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은 오는 25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후보자 초청토론회를 개최한다.

4.10 총선 첫 토론회인 만큼 세종 유권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토농회는 세종시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회의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세종시 갑 선거구(더불어민주당 이영선, 국민의힘 류제화, 새로운미래 김종민), 오후 2시부터는 세종시 을 선거구(민주당 강준현, 국민의힘 이준배, 개혁신당 이태환) 순으로 진행된다.

방송 시청은 26일 세종시 갑, 27일 세종시 을 순으로 각각 오전 11시 30분, 오후 7시 30분, 오후 11시 SK브로드밴드 B tv 케이블 채널 1번을 통해 할 수 있다. 유튜브(채널명 ‘ch B tv 중부’)와 ‘ch B t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텍스트형 기사와 사진은 세종시 출입기자단 소속 언론사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과 네이버·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해 노출된다.

토론 방식은 세종시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공통의제(3개)’와 지역 이슈에 대한 ‘찬반 의제(4개)’, 후보자 ‘주도권 토론(2회)’ 등으로 진행된다. 찬반의제 토론은 세종지역의 주요 이슈를 놓고 ‘찬성과 반대, 중립’의 의견을 팻말로 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희택 세종시 출입기자단 대표는 “언론이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원칙에 따라 2016년 총선부터 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계속하고 있다”며 “이번 토론회가 유권자들에게 세종지역을 위해 일할 진짜 일꾼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출입기자단은 세종포스트를 비롯해 대전일보와 중도일보, 충청투데이, 충청타임즈, 중부매일, 충청일보, 충청매일, 충청신문, 충남일보, 연합뉴스, 뉴시스, 뉴스1, 대전MBC, 대전KBS, TJB대전방송, 대전CBS, YTN, 디트뉴스24, 굿모닝충청, 세종의 소리, 이뉴스투데이,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 등 모두 23개 언론사로 구성돼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