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총괄조정체계 자문위원 24명 공모
상태바
행복청, 총괄조정체계 자문위원 24명 공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3.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접수...행복도시 조성 위한 자문역할 수행
행복도시건설청이 '미성년자 청약 당첨' 논란 해소방안을 발표했다. 행복청 전경.
행복도시건설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복청은 29일(금)까지 ‘제11기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총괄조정체계’를 구성하기 위해 분야별 자문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복도시 총괄조정체계는 건설사업 초기부터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도시 전반에 대한 자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2007년 첫 구성 이후 현재 제10기째 운영 중이며 행복도시 도시·건축 특화계획까지 도시 전체의 통합 이미지를 구축하면서도 특색있고 조화로운 계획을 수립하는 등 도시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11기 행복도시 총괄조정체계는 총괄기획가와 도시, 건축, 교통, 디자인, 조경 등 분야별 자문위원 포함 24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2년(2024년 5월~ 2026년 4월)으로 생활권별 마스터플랜 수립 및 특화계획, 공공건축물 설계 및 공공시설물 디자인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자문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29일 오후 4시까지이며, 접수 방식은 지원서를 작성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 기획조정단 전자우편(kpa@happycity2030.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행정중심복합도시디자인 누리집(https://www.happycity2030.or.kr) 또는 기획조정단(문의전화 044-865-954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복청 김홍락 도시계획국장은 “행복도시만의 기조를 유지하면서도,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접목함으로써 더욱 발전된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보다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