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정월대보름 행사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세종시 정월대보름 행사 성황리에 마쳐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2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이응다리 일원서 열려...시민·방문객 3,000여 명 참여
전국 연날리기 대회 관람·민속놀이 체험·전통먹거리 등 즐겨
2024년 세종시 정월대보름 행사가 지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3,000여 명의 방문객의 참여속에 이응다리 일원에서 열렸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문화원이 주관한 ‘2024년 세종시 정월대보름 행사’가 지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응다리 일원에서 열렸다.

신도심에서는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3,0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연날리기 대회와 전문가들의 연날리기 시연, 민속놀이, 대보름 먹거리 체험 등 전통문화 체험의 장으로 진행됐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연 높이 날리기’ 대회 예선에는 가족이 2인 1조로 팀을 이룬 300개 팀이 참여해 새해 소망을 담을 연을 하늘 높이 띄우며 승부를 떠나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또 ‘창작연 날리기’ 부문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다채로운 창작 연을 선보였다.

각 부문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과 상패 외에도 행운의 77번째 참가자상, 와줘서 고마워상(먼 지역 참가자) 등 별도 상품이 주어졌다.

최민호 세종시장( 사진 왼쪽)이 24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연날리기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특히 대회에 참가하지 않았더라도 별도 비치된 1,700여 개의 연을 직접 날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처음으로 연날리기에 성공한 어린이들은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를 얻고 부모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남녀노소 연날리기 행사를 즐겼다.

또 연날리기 전문가들의 대형연, 줄연 등 다양한 종류의 연 작품 시연 행사와 만장&길놀이, 퓨전그룹 그라나다의 화려한 공연이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밖에 이날 3,000여 명의 방문객들은 전국 연 동호회의 창작연 전시부스, 제기차기·투호·굴렁쇠 등 민속놀이 체험, 수정과·부럼·가래떡 등 먹거리 체험을 통해 대보름 행사를 만끽했다.

최민호 시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께 즐길 거리,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통해 문화예술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