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한사람들'과 업무협약
상태바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한사람들'과 업무협약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회원 직업훈련 등 자립지원·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협력
장애인자립지원업무협약_협약서 들고 있는 사람 중 왼쪽 정신건강복지센터 홍성민 상임팀장대행, 오른쪽은 김온유 행복사람들 원장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16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행복한사람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정신건강복지센터 홍성민 상임팀장대행(왼쪽)과 김온유 행복사람들 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미지)가 16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행복한사람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한사람들’은 중증장애인들에게 직업상담 및 평가를 실시해 적합한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이들이 일반적인 고용현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등록회원의 취업 지원, 작업교육·프로그램,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 증진 사업, 취업환경조성 사업 등을 지원한다.

김온유 행복한사람들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들이 일터를 직접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 및 직종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애인들이 경제활동을 통해 자립 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관내 거주 장애인에 대한 직업 교육과 고용 지원 등을 제공해 이들의 자립 기회 확대와 지역사회 적응력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 거주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성장할 기회를 얻고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