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실’ 운영
상태바
세종시,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실’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교육 접수…안전사고 예방 생활화·안전의식 확산
세종시청(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오는 19일부터 내달 8일까지 '2024년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실' 상반기 교육 신청을 받는다.

시민안전교실은 안전취약계층, 시민 등의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교육은 4월 15일부터 시작하며 안전교육 전문강사가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 등을 직접 방문해 생애주기별 6대 안전분야를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애주기별 6대 안전분야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사회기반 체계안전 ▲범죄안전 ▲보건안전이다.

올해는 최근 급속 확산 중인 마약과 관련해 중독 등 예방·근절교육과 함께 온라인 사기 등 신종 범죄 유형에 대비할 수 있는 안전교육 및 청소년 자살예방 등에 관한 교육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신청과 함께 원활한 교육을 위한 전문적이고 유능한 강사들을 공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 안전정책과(☎044-300-3622)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국 안전정책과장은 “안전사고는 사전 예방이 중요한 만큼 시민들이 안전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