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글로벌 홍보단 세종프렌즈·글로벌리더·외국어지원단 본격 활동 나서
상태바
글로벌 홍보단 세종프렌즈·글로벌리더·외국어지원단 본격 활동 나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홍보단 세종프렌즈·글로벌리더·외국어지원단 오리엔테이션
세종시 스마트시티·관광명소, 행사 등 콘텐츠로 전세계 홍보 나서
세종시는 16일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제3기 글로벌 홍보단 세종프렌즈, 제3기 글로벌리더, 제2기 외국어지원단의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는 16일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제3기 글로벌 홍보단 세종프렌즈(Sejong Friends), 제3기 글로벌리더, 제2기 외국어지원단의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세종프렌즈와 외국어지원단 간 정책 공유를 위한 소통 간담회, 명상·다도체험 등이 마련돼 각 국가의 정책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세종프렌즈는 국내 거주 또는 체류하는 외국인 중 세종시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이 활발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2021년부터 운영 중인 홍보단으로, 올해는 인도·필리핀·페루 등 세계 12개국 출신 14명의 외국인으로 운영한다.

이들은 1년 동안 매월 세종시 주요 정책과 관광명소를 직접 체험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중 1곳에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세종시를 전 세계에 홍보한다.

시는 도시통합정보센터 견학, 이응다리 자율주행 순찰로봇 ‘스팟’ 체험, 낙화축제·세종축제 등 시 주관 축제기간 중 외국인 대상 홍보부스를 운영 등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리더는 해외공공부문 우수 인적자원 유치를 위해 KDI 국제정책대학원 국제학생학위과정 유학생 중 공무원·공공기관 종사자 출신을 시 장학생으로 선발해 연수비를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전략교류 도시인 캄보디아·인도네시아 학생들을 선발했다.

또한, 영어 등 외국어에 능통한 시 공무원은 ‘외국어지원단’으로 구성해 각종 국제행사에 통역·업무지원 인력으로 투입한다.

시는 2024년 국제 대학생 사이버보안 경진대회, 2026년 국제정원도시박람회,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외국인 홍보단의 경험과 의견을 듣고 국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정책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세종프렌즈’ 소속 인도 출신 쿠시부 사피(Khushboo Shafi)는 “오리엔테이션 자리를 통해 홍보단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세종시 글로벌 홍보단으로서 세종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