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회, 박영국 신임 대표 임명동의안 의결
상태바
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회, 박영국 신임 대표 임명동의안 의결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4.02.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이사회는 14일 박영국(60) 전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에 대한 신임 대표이사 임명동의안을 의결했다. 사진은 세종시문화광관재단 이사회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14일 이사회를 열고 박영국(60) 전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에 대한 신임 대표이사 임명동의안을 의결했다.

박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1월 진행된 대표이사 공모에서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의 서류·면접 심사를 최우수 성적으로 통과해 대표이사에 추천된 바 있다.

임추위는 박 신임 대표가 국립한글박물관장,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을 역임해 한글문화도시를 표방하는 세종시의 문화예술·관광 전담기관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했다.

임추위는 시 출범 후 처음으로 임용후보자에 대한 자기검증기술서와 서약서 제출을 의무화해 채용 단계에서부터 인사청문회에 준하는 엄격한 도덕성 검증을 실시했다.

자기검증기술서는 가족관계, 병역의무 이행, 범죄경력 및 징계, 재산형성 및 납세의무 이행 여부 등 임원 추천후보자의 인사 검증을 위해 임용후보자가 직접 작성하는 자료다.

박 신임 대표이사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조례에서 정한 직위의 후보자에 대해 임원추천위원회 검증 절차 없이 임명권자인 최민호 시장이 임용대상을 지명해 내정하는 경우에는 시의회에 인사청문회를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Tag
#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