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해밀마을 만들기 합심
상태바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해밀마을 만들기 합심
  • 해밀동
  • 승인 2024.01.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제2기 주민자치위원 24명 위촉…2년간 주민대표기구 역할
세종시 해밀동이 지난 24일 해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해밀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 해밀동(동장 양진복)이 지난 24일 해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해밀동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2기 주민자치회 활동을 이끌어갈 회장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해밀마을 만들기’를 위해 새로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제2기 해밀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연령·성별을 고려한 공개모집과 기관추천 과정을 거쳐 지난달 최종 24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지난 10∼11일 이틀간 주민자치회 이해, 민주적 회의 및 토론방식 실습 등 시민주권대학 주민자치회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제2기 해밀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2년간 마을에 필요한 의제 발굴 및 실행, 주민총회 및 마을축제 개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 마을의 발전과 문제 해결, 주민의견 수렴 등 주민대표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양진복 해밀동장은 “제2기 해밀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을 대표하는 기구로써 마을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좋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뒷받침 하겠다”며 “위원들과 함께 더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해밀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