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2024년 세종꿈마루 촉진자 위촉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4년 세종꿈마루 촉진자 위촉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1.1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사 12명 위촉・・・합리적인 공간혁신 구축 방향 제시
사례 발표와 특강 진행으로 촉진자 역량 강화에 도움
세종시교육청은 18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건축사회소속 건축사 12명에게 세종꿈마루 학교공간 혁신사업 촉진자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8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건축사회소속 건축사 12명에게 세종꿈마루 학교공간 혁신사업 촉진자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는, 지난 12월 1일 세종시건축사회와의 업무협약에 이은 협업의 하나로, 위촉된 세종꿈마루 촉진자는 지난해 활동했던 7명과 지난 10월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된 5명 등 12명이다. 

세종꿈마루 촉진자는 학생과 교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공간 디자인을 구체화하고 사용자 참여 설계 전체과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장 수여이 이어 사업내용, 추진 일정 등을 포함한 세종꿈마루 학교공간 혁신사업에 대한 설명과 '미래교육과 학교공간 혁신모델', '사전기획과 사용자 참여 설계' 특강도 진행됐다. 

또한, 촉진자 사례 발표, 교사가 경험한 사용자 참여 설계 사례 발표 등 전년도 업무 담당자들의 생생한 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했다. 

새로 위촉된 재후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이준호 건축사는 “사례 발표와 특강이 세종꿈마루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사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구체화하고 합리적인 공간혁신 구축 방향을 제시하여 촉진자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호연 교육시설과장은 “이번 12명 건축사에 대한 세종꿈마루 촉진자 위촉으로 역량 있는 촉진자와 학교 구성원이 협력하고 소통하여 사용자의 삶과 배움이 반영된 공간혁신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세종꿈마루 학교공간 혁신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2월에는 대상 학교 워크숍을 시작하고, 3월부터는 사용자 참여 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