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2027년까지 학교 모든 조리실 환기설비 개선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7년까지 학교 모든 조리실 환기설비 개선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1.0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급식 조리 종사자 작업환경 개선 및 건강 보호 노력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급식 조리 종사자의 작업환경 개선과 건강권 확보를 위해 2027년까지 140억 원을 투입해 관내 140개 모든 학교 조리실에 환기설비 개선을 추진한다.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은 조리 종사자 위치 반대 방향으로 조리흄(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증기)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주방 후드 전면 교체와 후드 배풍량 증가를 위해 덕트, 송풍기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연도별로 급식실 환기설비 성능점검 용역을 통한 성능 저하 학교, 전기 인덕션 교체 사업 연계, 학교 수요조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올해부터 2027년까지 연도별 약 30개 학교 개선을 목표로 단계별로 추진된다.

또한 관련 기술 지침(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단체급식시설 환기에 관한 기술 지침(ʹ23. 8. 공표))적용이 곤란한 일부 학교 조리실의 경우, 해당 현장에 맞게 기술 지침을 탄력적으로 적용해 최적의 작업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앞으로도 관련 예산을 전폭 지원하여 조리 종사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3년까지 21개 학교에 대하여 조리실 환기설비 개선하고 작업환경 표본조사를 실시하는 등 급식 조리 종사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