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보람중, 대만 竹東(Zhudong)국민중학교와 국제 교류
상태바
보람중, 대만 竹東(Zhudong)국민중학교와 국제 교류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2.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단 27명, 학교 탐방·급식 체험·문화 공연 등
보람중학교는 28일 대만 竹東(Zhudong)국민중학교(교장 Hua Zhu) 대표단 27명이 방문해 국제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보람중학교(교장 김진성)는 28일 대만 竹東(Zhudong)국민중학교(교장 Hua Zhu) 대표단 27명이 방문해 국제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류 행사는 학교 탐방, 보람중 종합예술제(보람제) 학급공연 및 대만 문화 공연 공유, 대만 문화 부스 운영, 보람제 학급 부스 체험, 급식 체험, 한국의 겨울 계절 체험하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학생들은 그간 온라인으로 교류하던 제한적 경험을 대면 교류로 확대해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다졌다.

보람중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학생추진위원회 주최 환영식에서는 양국 학생들이 직접 학교 소개, 주요 교육활동 등을 설명하며 서로 궁금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보람중 학생들이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다회용 가방에 보람중 로고를 새기고 각각의 가방에 방문 교류에 따른 환영과 기쁨을 알리는 메시지를 적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보람제 공연에서는 학생들이 학급별 케이팝(K-POP)댄스 등 평소에 익힌 소질과 개성을 표현하는 공연과 대만 학생들의 대만전통문화공연을 선보여 서로의 문화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한국 음식을 함께 먹으며 정을 나눴고, K-Food에 대한 대만학생들의 호기심 어린 질문에 답해 주면서 자연스레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에 대해서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성 교장은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보람중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중은 시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2020년부터 4년째 국제 교류 협력학교로 선정돼 대만, 인도네시아, 터키 등의 학교와 지속해서 교류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