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원, 마을 연계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원, 마을 연계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2.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관내 공·사립유치원 유아 대상
마을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삼색 인절미 만드는 순서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br>
마을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삼색 인절미 만드는 순서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신명희)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는 내년 2월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영대리마을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에서 즐기자’를 주제로 마을 어른이 선생님이 되어 계절에 따라 농촌에서 수확되는 농작물을 활용해 먹거리를 만드는 체험활동이다.

프로그램은 ▲1~3월 떡·청국장 만들기 ▲6월 감자·마늘 캐기 ▲7~9월 파프리카 따기, 삼색 옥수수 따기·맛보기 ▲9~10월 고구마 수확·맛보기 ▲11~12월 김장·떡·청국장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을 희망하는 유치원은 세종교육원 누리집에서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영대리 임명순 부녀회장은 “조용했던 마을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해 생기가 돋고, 어른들이 아이들을 만나고 소일거리로 소득도 생겨 즐거움이 배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는 영대리 마을주민과 협의체를 구성해 농촌 체험활동을 운영함으로 아이들의 생태적 감수성 함양과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