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시장, ‘대한민국 공공성실천’ 대상 수상
상태바
최민호 시장, ‘대한민국 공공성실천’ 대상 수상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12.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공사회학회 광역자치단체장 대상…시민편의 증진 등 공로 인정
최민호 세종시장이 시민 생활편의 증진 등 사회 공공성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2023 대한민국 공공성실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시민 생활편의 증진과 행정수도 기능 강화 등 사회 공공성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2023 대한민국 공공성실천 대상’을 수상했다.

최 시장은 지난 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한국공공사회학회 주최 ‘2023 대한민국 공공성실천 대상 시상식’에서 17개 광역지차제 중 유일하게 대상을 받았다.

공공성실천대상은 시민과 함께 공공성을 성찰하고 실천해 온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 의원 등에게 수여된다.

최 시장은 생활편의 증진과 문화 체육 기반 확대 등 사례 중심의 구체화 된 실천 전략으로 시민체감형 정책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 시장은 “공공성 실천은 공직자에게 의무와 책임”이라며 “자치단체장으로서 당연히 실천해 나가야 할 일이지만 앞으로 더욱 큰 책임과 의무감을 갖고 공공성 강화 실현을 위한 시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대한민국 공공성 실천 대상에선 공공성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광역자치단체장에선 최민호 세종시장이, 지방자치단체장 중에선 조용익 부천시장, 국회의원은 성일종, 박정 의원이 수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