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반곡 청소년자유공간' 개소
상태바
세종시 '반곡 청소년자유공간' 개소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2.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스연습·문화체험실 등 복합놀이공간 조성
7일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에서 열린 '반곡 청소년자유공간' 개소식 모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는 7일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에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복합놀이공간 '반곡 청소년자유공간'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개소식에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동아리 ‘굴렁쇠합창단’, 댄스동아리 ‘미라클’의 축하공연에 이어 청소년자유공간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반곡 청소년자유공간은 청소년들에게 만남과 소통의 공간, 문화체험, 동아리 활동 등을 제공하기 위해 360㎡의 규모로 조성됐다.

2명의 청소년지도사가 배치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청소년의 수요조사를 통해 조성된 댄스연습실, 노래연습실, 문화체험실 등에서는 4생활권 청소년들에게 꿈과 창의성을 높여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반곡 청소년자유공간은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방문해 쉼과 성장을 함께해 나갈 수 있는 곳”이라며 “청소년이 집 근처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기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복합놀이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