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사)한국웹툰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사)한국웹툰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 (재)세종테크노파크
  • 승인 2023.12.0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웹툰 산업 생태계 조성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왼쪽부터 이형구 세종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장, 서범강 (사)한국웹툰산업협회 협회장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협회장 서범강)과 세종지역 웹툰 산업 생태계 조성과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웹툰산업협회는 한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확대하고 웹툰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허가 비영리법인이다. 2015년 설립 이후 국내 유수의 웹툰 플랫폼과 에이전시 등을 회원사로 두고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세미나 개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모전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웹툰캠퍼스 운영 관련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에 관한 상호협력 △웹툰캠퍼스 운영 관련 자문 및 정보 교류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참여기관 상호 인력 정보 교류 △ 관련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기타 협의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협력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재)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웹툰은 최근 해외 시장에서 가장 활발히 소비되는 한류 콘텐츠로 선정될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으며 K-Pop에 이은 차세대 K-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 지역에서 창작자가 성장하고 자생할 수 있는 웹툰 생태계를 조성하고, 전문 인력 발굴 및 양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세종웹툰캠퍼스 운영 기관인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시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2021년부터 세종 지역 웹툰 창작문화 저변확대와 지역 웹툰 창작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웹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웹툰 창작자 작업공간 제공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창작자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