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반곡동 수루배숲어린이집, 고운 마음 받으세요
상태바
반곡동 수루배숲어린이집, 고운 마음 받으세요
  • 반곡동
  • 승인 2023.11.2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기탁…공동모금회 착한어린이집 동참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희영·신미경)가 22일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한 수루배숲어린이집(원장 권오원)에 착한어린이집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어린이집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월 일정액(3만원 이상)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가게의 일종으로,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병원, 약국, 식당 등 자영업자와 중소기업 등이 참여할 수 있다.

수루배숲어린이집은 어린이들에게 나눔 의식을 심어주고자 착한어린이집에 가입해 정기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그림책, 잡화, 신발 등 기부를 통해 아나바다 바자회를 개최해 47만 7,000원 상당의 수익금을 반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곡동행 캠페인’에 지정 기탁했다.

권오원 원장은 “원아들에게 이웃을 사랑하고 함께 사는 마음을 키워주고자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이웃돕기 모금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희영 반곡동장은 “자라나는 새싹들이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온정을 전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 어린이집 직원분들, 아이들 및 학부모님께서 정성껏 마련해 보내주신 수익금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