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국립세종도서관, '우리 땅, 우리 미래' 전시
상태바
국립세종도서관, '우리 땅, 우리 미래' 전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2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최 후 2천여 명 관람...인증 이벤트 진행
내달 15일까지 도서관 1층 전시실서 열려
'우리 땅, 우리 미래-대한민국 국토개발 이야기' 전시 포스터
'우리 땅, 우리 미래-대한민국 국토개발 이야기' 전시 포스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차경례)은 1층 전시실에서 내달 15일까지 '우리 땅, 우리 미래–대한민국 국토개발 이야기'를 전시한다.

지난달 30일 개최 된 이번 전시는 국토 정책 50여 년 역사를 조망하고, 정책의 점진적 발전에 따른 국토와 사회의 변화상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도모하고자 국토연구원과 공동으로 기획했다.

전시는 세종시를 비롯해 국토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리 국토 어제와 오늘', 국토 발전 방향을 제시한 '국토종합계획', 전문가 50인이 전망하는 국토의 미래와 국민이 바라는 국토종합계획을 다룬 '아름다운 우리 국토'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 미래 국토’ 그림 공모전 당선작과 ‘내가 만드는 미래도시 체험’ 코너를 마련해 어린이 관람객이 앞으로 가꾸고 지켜나가야 할 국토의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방문 인증 이벤트 포스터
전시 방문 인증 이벤트 포스터

도서관은 전시를 관람하고 인증 사진과 관람평을 “정책이 보이는 도서관”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sejonglib) 이벤트 게시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달 20일 해당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경례 관장은 “전시 개최 후 2천 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의 의미로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국토연구원과 함께 추진한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삶과 밀접한 국토 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