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연합모금 사업 추진, 어진동 취약계층 돕는다”
상태바
“연합모금 사업 추진, 어진동 취약계층 돕는다”
  • 어진동
  • 승인 2023.11.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진동 지사협-세종시사회보장위-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약
협약식1_왼쪽부터 박주혜 세종시 사회복지위원회 사무처장,하주안 어진동지역 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경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윤희 어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왼쪽부터 박주혜 세종시 사회보장위원회 사무처장, 하주안 어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경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김윤희 어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을 잡고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연합모금 사업을 추진한다.

어진동은 20일 주민센터에서 어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합모금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합심해 어진동의 민관 협력 자원개발 관리체계를 공고히 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 개발 및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 내 후원자 및 자원 발굴, 성금 모금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 협력자원 개발 및 관리체계 구축에 힘을 모은다.

하주안 어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상시적인 지역사회 보호 체계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현안을 해결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어진동은 어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하는 이번 연합모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은 물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윤희 어진동장은 “이번 연합모금사업은 관내 취약계층 보호 체계를 강화하는 커다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어진동에서도 이번 사업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