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년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상태바
세종시, 청년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여민실서…최민호 시장 특강 등 실시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정책 방향 모색
세종시가 15일 시청 여민실에서 시청 소속 청년 공무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인구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최 시장의 특강 모습(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15일 시청 여민실에서 시청 소속 청년 공무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인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구조의 변화와 지방소멸 위기에 대한 인식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결혼·가족생활에 대한 청년 공직자의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구본진 실장의 강연에 이어 최민호 시장의 특강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구본진 실장은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를 주제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 등 미래 대응과 적응력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최민호 시장은 특강을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아이를 낳아 키우며 성장하는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의 삶이 행복으로 이어진다는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며 결혼과 가족생활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강조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최 시장과 청년 공직자들이 질의를 주고받으며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소를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20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김영미 부위원장)와 저출산 및 인구감소 위기 공동대응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