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2023 세종 낙화축제' 피너클어워드 금상 '영예'
상태바
‘2023 세종 낙화축제' 피너클어워드 금상 '영예'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1.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성·완성도 호평…야간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부문 최고상
지난 9일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제17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2023 세종 낙화축제'가 야간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은 정화강 세계축제협회 아시아·한국지부 회장, 사진 오른쪽은 황진서 세종시 관광진흥과장.
지난 9일 광주에서 열린 제17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2023 세종 낙화축제'가 야간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왼쪽)정강환 세계축제협회 아시아·한국지부 회장, (오른쪽)황진서 세종시 관광진흥과장.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2023 세종 낙화축제가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회장 정강환)가 주관하는 제17회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에서 야간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는 축제의 완성도와 창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해 우수한 국내 축제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축제의 세계화 및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지난 5월 세종중앙공원에서 3만여 명의 관객이 운집한 가운데 열린 ‘2023 세종 낙화축제’는 낙화봉 3,500여 개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불꽃에 국악, 클래식 등 수준 높은 공연을 가미해 창의성과 완성도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낙화(落火)는 낙화 봉에 불을 붙여 불꽃이 떨어지는 모양과 소리를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이자 불교 의식으로, 예로부터 부정한 기운을 몰아내고 물리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황진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수상이 ‘세종 낙화축제’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 낙화축제가 전 세계에 손꼽히는 훌륭한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