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상태바
세종시, 중국 관광객 유치 '시동'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0.31 09: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언론·여행사 관계자 12명 초청 팸투어 진행
이응다리·호수공원·국립세종수목원·대통령기록관 등 홍보
중국 언론 및 관광 관계자 12명이 31일 베어트리파크를 관람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가 중국 관광객을 유치에 나섰다. 

시는 지난 30일부터 중국 언론 및 관광 관계자 12명을 초청, 세종의 볼거리와 정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 중이다.

오는 11월 2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팸투어는 ▲이응다리 ▲세종호수공원 ▲국립세종수목원 ▲베어트리파크 ▲대통령기록관 ▲영평사 등을 관람 및 숙박하는 일정이다.

시는 지난 25일에도 이승원 경제부시장이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을 만나 중국인 방한 관광객 세종 유치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한국관광공사는 중국인 단체여행객을 취급하는 전담여행사에 세종시 관광상품을 집중 홍보하고, 시는 중국인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보급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정부기관과 스마트시티 등 최첨단 도시 시스템을 견학할 수 있는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2023 세종 빛 축제' 등을 적극 활용하는 등 중국 방한 관광객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시는 이와 별개로 내년 대만 관광객 300명 유치를 계획 중이며, 현재 여행사와 관광코스 및 일정 등을 조율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산주의 2023-10-31 14:01:43
중국인 관광객은 필요없다 괜히 시끄럽고 쓰레기만 발생한다
절대반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