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장애인 학대 예방·인권감수성 향상' 강좌
상태바
'장애인 학대 예방·인권감수성 향상' 강좌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0.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세종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공동 주관...31일 개최
송남영 박사 초청 강연…사전 신청 통해 선착순 60명 모집
장애인학대예방 홍보 포스터
장애인학대예방 홍보 포스터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와 세종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권재환)이 오는 31일 보람종합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장애인 학대 예방과 인권감수성 향상’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송남영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 박사가 강사로 나서 장애인 학대·차별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대처 방법 등을 알리고 장애인의 관점에서 인권감수성 향상 방안을 제시한다.

강좌 참여는 장애인 복지 관련 유관기관 종사자 또는, 장애인 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나,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 60명으로 제한된다.

신청은 세종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표전화(044-905-8295)로 하면 되며, 대상자 선정 여부는 참가 확인 안내 문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필수교육 확인증 발급은 사전에 요청해야 한다.

조한섭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시민강좌를 통해 장애인 학대 및 차별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익히고 인권감수성 향상 방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에 대한 학대 의심 및 차별 관련 신고를 접수하고 이에 따른 현장 조사, 응급조치, 피해자의 피해회복, 재발예방을 위한 사후지원, 예방 교육·홍보 등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