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설공단,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우수시설 선정
상태바
세종시설공단,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우수시설 선정
  • 세종시시설관리공단
  • 승인 2023.10.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처리팀, 2022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 우수시설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이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사진 좌로부터 세종시 하수도과 정근우 주무관, 세종시설공단 수처리팀 신용원 팀장, 김영인 과장)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에서 운영하는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은 지난 10월 16일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되었다.

한국환경공단은 매년 공공환경시설의 운영·유지관리 등 처리시설 전반에 대한 기술진단을 통해 운영관리 적정성을 평가하여 우수시설을 선정하여포상하고 있다.

이에 공단이 운영·관리중인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은 2022년 기술진단을 완료한 95개소의 공공환경시설 중 Ⅰ그룹(하수2만m3/일 이상)에서 “우수” 시설로 선정되었다.

공단은 2021년 1월 1일부터 수처리팀을 창설하여 공공하수처리시설 2개소·공공폐수처리시설 2개소를 세종시로부터 위·수탁 받아 운영관리 중이며, 노후설비 적기교체·운영효율 개선과 운영노하우 축적을 통한 하수찌꺼기 감량, 수질개선 및 예산절감을 하는 등 세종시의 환경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였다.

조소연 이사장은 “친환경 세종시를 위해 공단에서 운영·관리중인 환경기초시설이 기술진단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뜻깊다”는 말과 함께 “지속적인 유지관리 운영노하우 축적 및 설비개선을 통하여 ‘친환경 생태도시 세종’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