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설공단,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세종시설공단,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최우수상' 수상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10.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대전시·대전지방고용노동청 주최, 대전세종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 주관
육아휴직 3년 확대, 정시퇴근 가족사랑의 날, 원격근무 활성화 등 워라벨 개선
이승원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왼쪽)이 조소연 세종시설공단 이사장(오른쪽)에게 2023년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공모전 시장상을 전달했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왼쪽)이 조소연 세종시설공단 이사장(오른쪽)에게 2023년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공모전 시장상을 전달했다.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이 2023년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세종특별자치시장상”을 수상했다.

2023년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공모전은 세종시·대전시·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대전세종 일·생활균형 지역추진단이 주관해 대전세종지역 기업들이 일하는 방식과 문화개선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다.

공단은 세종시 가족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가족참여프로그램, 재직자 심리상담소 등 다양한 일·생활균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번아웃을 예방하는 쿨오프 문화강좌와 유연근무제도 등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육아휴직을 3년으로 확대하는 등 일·생활 균형을 위한 제도정비를 지속하고 있으며, 정시퇴근하는 가족사랑의 날, 업무효율화를 위한 일하는 방식 혁신, 원격근무 활성화 등 직원들의 워라밸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소연 이사장은 “공단의 일·생활균형 경영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